티스토리 뷰



양각도호텔에서 바라본 대동강변의 모습입니다. 가운데 큰 희색 건물이 김책공업대학입니다. 왼쪽은 미래과학자거리에 들어선 고층건물들입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18일 평양에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리설주 여사를 만났습니다.

비행기를 타고 평양 순안국제공항에 내려 김정은 국무위원장 내외의 직접 영접을 받았고 평양 시민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으며 카퍼레이드를 벌였습니다.

지난해 4월 여자축구대회를 취재하러 다녀온지라 카퍼레이드를 펼치는 뒤로 나오는 건물들을 보며 그때의 기억을 떠올려 봤습니다.

그래서 찾아 봤습니다.

평양시내 곳곳에 자리잡은 이름있는 건물들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건물중 가장 핵심은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본부 청사입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집무실이 있는 건물이라 이례적인 공개라고 하는군요.

지난해 다녀온 평야 곳곳의 건물들과 평양 거리에 자리잡은 각종 상점들과 호텔, 식당 등 1년동안 변화가 있었는지 돌아 보겠습니다.

남북전 여자축구가 열렸는 김일성경기장입니다. 개선문광장 한켠에 자리잡고 있는 종합경기장입니다.

한국취재진에 처음 공개된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본부 청사입니다.이번 평양사진공동취재단원들이 보내온 사진입니다.

로동신문 건물입니다.이번 평양사진공동취재단원들이 보내온 사진입니다.

김일성광장에 위치한 인민대학습당입니다. 얼마전 열린 9.9절 군사퍼레이드에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요인들이 자리한 곳입니다. 맞은편 김일성광장을 지나 대동강 너머 주체사상탑과 일직선을 이루고 있습니다.

평양 순안국제공항입니다. 차로 약 30여분 달리면 평양시내에 들어 갈 수 있습니다.

개선문입니다. 왼쪽으로 개선문광장이 있고 김일성경기장이 같이 있습니다.

평양역입니다. 직접 가보지는 못했고 양각도호텔 스카이라운지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근처에 고려호텔이 있습니다.

외국인들이 주로 묵는 양각도호텔입니다.

평양공항에서 평양시내로 들어 가며 가장 먼저 만나는 용사의 묘입니다.

만수대광장입니다. 김일성, 김정일 부자의 동상이 눈에 띕니다.

입구에 세워진 영생탑과 려명거리 건물들입니다. 평양의 스카이라인을 바꾼 새로운 건물들입니다.

책을 쌓아 놓은듯한 쌍둥이 건물입니다.

만수대의사당입니다.

개선문광장에 있는 우의탑과 조선중앙TV 송신탑입니다.

전승기념관입니다. 김일성, 김정일 부자의 사진이 걸려 있습니다.

지하철 전우역입니다. 전우역 이름 좌측에 <지>라는 표식이 있습니다. 이게 지하철역을 표시합니다.

지하철 혁신역입니다.

목욕탕과 컴퓨터 상점이 있네요.

영화관이있는 건물이네요. 입구 창에 영화 포스터가 붙어 있습니다.

국수집입니다.

초밥 전문식당입니다.

평남면옥입니다. 이곳도 아마 냉면을 파는곳이 아닐까 합니다.

개선영화관입니다. 기타치는 남자 포스터가 붙어 있군요. 제 생각과 사뭇 다른 분위기의 영화입니다.

전승기념관입니다. 뒤에 보이는 뾰족한 건물이 류경호텔입니다. 아직 공사중이라고 합니다.

인민문화궁전입니다.

평양종합체육관입니다.

빙상경기장입니다. 북측 명칭은 빙상관이라는군요.

그 유명한 옥류관입니다. 평양을 가면 무조건 옥류관에서 평양냉면을 먹어야 하죠. 대동강변에 지어진 상당히 큰 식당입니다.

평양 326 전선공장입니다.

김책공업종합대학입니다. 밤에도 김일성, 김정일 부자 사진에 조명을 비추고 있습니다.

능라도 5월1일경기장에서 바라본 김일성대학 건물입니다.

능라도인민유원지에 있는 관성단차입니다. 우리말로는 미니 롤러코스터 정도 될것 같습니다.

능라유희장(능라인민유원지) 입구입니다.

능라곱등어관입니다. 우리말로는 돌고래관입니다.

워터슬라이드입니다. 봄이라 운영은 하지 않았습니다.

대동강을 중심으로 좌측은 인민대학습당과 김일성광장 오른쪽이 주체사상탑입니다. 이때가 태양절을 앞둔 시점이라 김일성광장에서 아침 7시부터 새벽 3시까지 연습을 했습니다.

능라도 5월1일경기장입니다. 최고수용인원 15만명으로 수용 인원 기준 세계 1위 경기장입니다.

지금부터는 청춘거리에 자리한 각종 경기장들입니다.

바드민톤(배드민턴)경기관입니다.

수영경기관입니다.

청년운동사적관입니다.

태권도전당입니다.

력기(역도)경기장입니다.

평화자동차 대리점입니다.인터넷을 찾아보니 평화자동차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자동차 생산 및 판매 기업이라고 합니다. 주식의 70%를 대한민국의 평화자동차가, 30%를 조선민흥총회사가 소유하고 있다는군요. 피아트에서 라이선스 받은 소형차, 중국에서 라이선스 받은 픽업 트럭과 SUV를 조립 판매한다고 합니다.

창광산호텔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