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ggle menu

2017 프로야구 최고의 시구는 누구?

2017.12.19 06:00 스포츠꽝

2017년 KBO리그 최고의 시구는 누가 했을까요?

이 물음의 답은 당연히 문재인 대통령의 시구가 아닐까요?(제 생각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0월25일 광주에서 열린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1차전에 깜짝 시구자로 나섰습니다. 

이날 예정됐던 원 시구자는 김응룡 전 감독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미 경기전부터 문 대통령이 시구를 온다 안온다 말이 많았습니다.

문 대통령의 시구 여부는 한국시리즈 시작 전부터 관심을 모았었죠.

대선 후보 시절 투표를 독려하려 대통령이 되면 투표 인증 1위 팀의 연고지에 가서 시구를 하겠다고 공약을 한 것입니다.

이날 사회자는 시구자를 먼저 김응룡 전 감독으로 소개했고 뒤이어 문재인 대통령을 소개해 경기장을 찾은 모든 야구팬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김응룡, 김성한 전 감독과 김정수 기아 타이거스 코치의 도움을 받아 약 15분간 시구 연습을 했다고 합니다.

그럼 2017 KBO리그 개막전 시구자는 누구일까요?

KIA 타이거즈의 통합우승으로 막을 내린 2017 프로야구, 한 시즌 동안 훈훈했던 감동시구를 사진으로 모아봤습니다.

3월31일 잠실구장서 열린 공식개막전 시구자는 배우 지성이었습니다.

배우 지성은 당시 드라마 <피고인>에서 누명을 쓰고 사형수가 된 검사 박정우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습니다.

걸그룹 드림캐쳐 지유의 4월11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넥센 히어로즈와 kt 위즈의 경기 시구입니다.

걸그룹 드림캐쳐 유현의 4월11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넥센 히어로즈와 kt 위즈의 경기 시타입니다.

배우 엄현경의 4월18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 삼성 라이온즈의 경기 시구입니다.

배우 이범수 딸 소을양이 4월21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넥센 히어로즈와 롯데 자이언츠와의 경기 시구입니다.

이날 소을양 외에도 아빠 이범수와 동생 다을군도 함께 시타에 참가했습니다.

넥센 히어로즈 배트걸 임채율 양의 4월25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의 경기 시구입니다.

두산 베어스에서 은퇴한 홍성흔이 4월30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은퇴식에서 화리양, 화철군과 함께 시구 시타를 하고 있습니다. 

두산과 롯데에서 활약한 홍승흔은 이날 두산(14년)과 롯데(4년)팬들의 감동적인 응원가를 들으며 은퇴식을 가졌고 배우인 화리양은 역동적인 시구를 선보여 많은 팬들로 부터 박수를 받았습니다.

화리양은 2008년과 2014년에도 시구를 했습니다.

이날 시구에 나선 홍화리는 예전의 모습에 비해 폭풍성장해 어엿한 숙녀의 모습을 보였습니다.

가수 소미가 5월4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LG 트윈스와 NC 다이노스의 경기에서 LG의 승리를 기원하는 시구를 했습니다.

이날은 조지 루커스에 의해 창조된 <스타 워즈>를 기념하는 날입니다. 

2011년 만들어졌으며 매년 5월 4일입니다.

'May the force be with you'가 'May the 4th be with you'와 유사하게 들리는 것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5월5일 어린이날에는 아역 탤런트 신린아 양이 잠실야구장에서 두산과 LG의 경기에서 시구를 했습니다.

이날 홈팀이 두산이라 두산 선수들은 어린이 팬들과 경기장에서 운동회를 열고 어린이날을 기념하기도 했습니다.

SK 와이번스 마스코트 아테나가 6월21일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NC 다이너스와의 경기에서 시구를 하고 있습니다.

마스코트의 시구는 자주 있는게 아닌데 참 좋아 보였습니다. 

배우 신동욱이 6월30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와의 경기에서 시구를 하고 있습니다.

배우 신동욱은 어릴적부터 29년째 LG 트윈스 팬이라고 하더군요.

CPRS(복합부위 통증 증후군)라는 희귀병을 이겨내고 마운드에 서 더욱 멋졌습니다.

배우 송지효가 7월4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넥센 히어로즈와 한화 이글스의 경기에서 시구를 했습니다.

방송인 박소현이 7월9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린 kt 위즈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에서 시타를 했습니다. 

2017 KBO리그 올스타전에서는 은퇴를 앞둔 이승엽의 두 아들들이 시구와 시타를 했습니다.

드림올스타 이승엽은 7월15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프로야구 올스타전에서 큰아들 은혁군의 시구를 받았습니다.

시타는 작은 아들 은준군입니다. 

걸그룹 프리스틴의 로아가 7월19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넥센 히어로즈와 KIA타이거즈의 경기에서 시구를 하고 있습니다. 

걸그룹 리브하이 레아가 8월1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넥센과 SK의 경기에서 시타를 하고 있습니다.

레아는 이날 넥센 서건창의 타격폼을 완벽 재현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타격후 <빠던>까지 너무나 완벽한 시타였습니다.


걸그룹 리브하이 보혜도 완벽한 투구 폼으로 시구를 했습니다.

걸그룹 엘리스 가린의 8월2일 시타입니다.

이날 시구는 동료 소희가 했습니다.

걸그룹 베스티의 혜연의 8월17일 넥센 히어로즈 승리 기원 시구입니다.

이번에는 좀 특별한 시구 시타입니다.

9월3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 이옥선, 박옥선 두분 할머니들의 시구와 시타입니다.

원래는 8월10일 kt와 KIA의 경기에서 박옥선 할머니가 시구를 할 예정이었으나 우천 취소로 무산 됐었죠.  

이후 일정 조정을 통해 이날 시구를 하기로 결정 했습니다.  

이옥선 할머니는 그 동안 건강이 좋지 않아 박옥선 할머니가 대신 시구를 할 예정이었으나 건강이 많이 호전되어 두 할머니 모두 시구, 시타를 하게 됐습니다.

이옥선 할머니는 손에 kt 위즈 선수단과 팬들에게 남기는 메시지를 잊지 않기 위해 손 바닥에 살짝 적어 두셨더군요.  

'케이티 야구단 화이팅, 이겨라.' 

또 팬과 선수들 앞에서 부를 노래도 한곡 연습 했습니다.  

하지만 실제 시구에서 할머니는 힘이 드셨는지 노래를 부르지 못했습니다.

연상은 스포츠 아나운서가 9월5일 LG 트윈스 승리기원 시구를 했습니다.

9월20일에는 두명의 미스코리아 출신 미녀가 시구와 시타를 했습니다.

김사랑(미스코리아 미)은 시타를 정다해(미스코리아 선)는 시구를 했습니다.

삼성 라이온즈 이승엽 선수 부인 이송정씨가 10월3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 넥센 히어로즈와의 시즌 마지막 경기에서 시구를 하고 있습니다. 

남편 이승엽은 이날 경기를 끝으로 23년간의 선수생활을 마쳤습니다.

이승엽은 은퇴경기에서도 연타석 홈런을 치며 팬들에게 강인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강병철 전 롯데 감독이 10월8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열린 준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롯데 자이언츠의 승리 기원 시구를 했습니다.

강병철 감독은 롯데 자이언츠가 1984년과 1992년 우승때 감독을 맡았습니다.

롯데는 두번의 우승 감독이었던 강병철 감독의 기운을 받아 한국시리즈 진출을 노렸지만 실패했습니다.

10월9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열린 준플레이오프 2차전 배우 배정남의 독특한 폼 시구입니다.

원년 우승 멤버인 불사조 박철순의 멋진 하이킥 시구입니다.

10월17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7 플레이오프 1차전 두산 베어스와 NC 다이노스의 경기 시구입니다.

배우 정상훈의 10월17일 플레이오프 2차전 시구입니다.

<양꼬치엔 칭따오>로 SNL에서 큰 인기를 끌며 중요한 경기에 시구까지 하게 됐습니다.

말이 필요없는 문재인 현 대한민국 대통령의 한국시리즈 1차전 시구입니다.

시구를 마친 문재인 대통령은 김정숙 여사와 함께 치맥도 하고 야구도 즐겼다고 합니다. 

한국시리즈 우승이 결정난 날 시구는 누가 했을까요?

배우 유연석이 했습니다.

<응답하라 1994>에서 야구선수 칠봉이 역을 맡은 유연석은 선수 못지 않는 힘찬 투구로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유연석의 두산 승리 기원 시구는 KIA가 이날 한국시리즈 우승을 결정 지으며 빛이 바랬습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